주민 생활환경개선 및 안전문화 정착 높은 평가

▲ 안민호 삼천리 사업운영본부장(오른쪽)이 공재광 평택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있다.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5일, 평택시청에서 그동안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평택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삼천리가 평택시 도시가스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등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삼천리는 에너지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평소 사전관리를 기본적인 안전관리 이념으로 삼아 가스사고의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가스누출 시 실시간으로 안전관리자에게 통보하는 시스템을 도시가스 노출 배관에 설치, 빠른 초동 대응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공사가 완료된 후 피복탐측을 통한 배관 안전성 검사 및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지반침하에 대한 점검을 통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있다. 더불어 특수구간시설의 분기별 정밀점검 및 20년 이상 장기경과배관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해 안전사고 Zero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평택시와 정기적 간담회를 통해 유기적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재난본부, 소방서, 전기, 통신, 상수도 등 주요시설물의 관리기관과 긴급상황 비상대처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사전안전관리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와 평택시는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시민들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생활편익 제공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