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연구, 연구장비·시설 공동활용, 연구인력 상호교류

▲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과 정현태 경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0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가스안전 분야 산학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계와 학계의 협업을 통해 가스안전 분야의 기술개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동반성장을 선도한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양측은 산학협력 협약체결을 계기로 상생협업 활성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연구개발사업의 공동수행, 연구장비 및 시설의 공동활용, 연구 및 기술인력의 상호 교류, 협동연구 수행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사의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 등 글로벌 6대 센터와 경일대학교의 신재생에너지연구소, 수소연료전기기술지원연구소, 지반방재센터와 공동연구, 기술교류 등을 강화하고, 연구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가스안전 분야 기술개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상호협력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국가의 에너지 분야 안전관리시스템을 선진화하는 데 기여함은 물론 향후 가스안전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통해 청년 취업문제 해결에도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