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에어컨 시스템 등 국내 냉난방 에너지효율 추가시험 가능

[이투뉴스]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대표이사 카스텐 리네만)가 최근 경상남도 창원시에 있는 에너지 효율 시험소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에너지 효율 분야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효율시험소가 이번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됨에 따라 KS C 9306, KS B ISO 15042, KS C 9321, KS C 9317, KS C IEC 62552 등 추가적으로 국내 에너지 효율시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KOLAS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기구로 시험기관의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이 있다는 것을 공식 인정하고 있다.

2014년 7월에 연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효율시험소는 약 1600㎡ 규모로 국내 에어컨 시스템 시험에 필요한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냉난방 에너지효율 적합성 시험과 국제 표준 및 각 국가별 규격에 따른 성능 시험 서비스가 가능하다.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카스텐 리네만 대표이사는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는 독일국가인정기관인 DakkS로부터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SASO의 EER 승인시험소로도 등록이 돼있다”며, “이번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돼 국제 에너지 시험은 물론 국내 에너지 시험을 동시 진행할 수 있어 시험 기간과 비용을 절감해 국내 공조냉동 제조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동균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 실장은 “KOLAS 인정으로 가정용 및 멀티형 에어컨, 일반․김치 냉장고, 제습기 등 공조냉동 제품군에 대해 한국 산업통상자원부고시에 따른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 준하는 시험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국내 및 해외 제조사에게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에너지 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분류에 대한 제품과 시험 범위 등을 계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