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국가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서 오는 18일까지 접수

[이투뉴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김익환)은 2017년 광업자원분야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행계획에 따라 올해 첫 번째 시험인 자원관리기술사에 대한 필기시험 인터넷 원서접수를 오는 1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공단 국가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http://license.mireco.or.kr)를 통해 1가능하며, 필기시험은 다음달 11일 서울 공업고등학교(서울 대방동)에서 실시된다. 필기시험 합격 여부는 오는 3월 22일 공단 국가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기시험 인터넷 접수가 진행되며 기간은 3월 27~30일까지다. 실기시험은 4월 중 실시 예정으로 실기시험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한편 광해관리공단은 올해 광해분야 2종목(광해방지기술사, 광해방지기사)과 자원분야 5종목(자원관리기술사, 광산보안기사, 광산보안산업기사, 광산보안기능사, 시추기능사)에 대해 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종만 공단 자격검정센터장은 “산업체에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현장성과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검정평가를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ylee98@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