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제품마크 표준화 및 국제네트워크 형성 기반 마련

▲ 티유브이 라인란드의 친환경제품(green product)마크

[이투뉴스]티유브이(TUV) 라인란드는 친환경제품(Green Product)마크가 국제통합 환경라벨링 시스템(GENICES) 인정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통합 환경라벨링 시스템(GENICES, Global Ecolabelling Network Internationally Coordinated Ecolabelling System)은 각 국가 및 지역 환경라벨에 대한 양자․다자 간 인정하는 국제 시스템이다.

티유브이 라인란드의 친환경제품마크는 제품의 안전성, 지속가능성, 에너지 효율, 탄소발자국, 화학물질 함유, 재활용 가능성 등 다양한 환경적 영향평가를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고 있다.

이번 국제통합 환경라벨링 시스템 인정 획득으로 대부분 국가에 관련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티유브리 라인란드는 밝혔다.

티유브이 라인란드 제품부문 최고책임자 홀거 쿤즈(Holger Kunz)는 “신속․정확하게 친환경적인 제품이란 것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많은 기업들이 해당 마크를 획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국제통합 환경라벨링 시스템 인정 획득으로 친환경마크 운영시스템을 표준화하고 향후 파트너들과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