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너지 회사’ 목표 제 2의 창업 선포

▲ 남동발전이 'no. 1 에너지 회사'를 목표로 23일 제2의 창업을 선포했다.  선포식에서 경영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이 제2의 창업을 선포했다. 에너지신사업, 발전사업, 경영 인프라 등 3개 분야의 9개 창업 선정과제를 중점 추진해 ‘No.1 에너지 회사’로 우뚝선다는 계획이다.

남동발전은 23일 오후 진주혁신도시 본사에서 장재원 사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의 창업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남동발전은 미세먼지, 온실가스 감축 등의 환경규제로 커져가는 에너지산업의 불확실성에 대해 공감하고 새로운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결의했다.

이를 위해 9대 창업과제를 선정해 향후 3년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에너지신사업분야에서 ▶GW급 대단위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 개발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 선점 ▶분산형 전원비즈니스 최적화모델 개발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발전사업분야에서는 ▶석탄화력 친환경설비 보강 및 고효율 발전소 전환 ▶가스복합 확대로 전원포트폴리오 개선 ▶해외사업 및 기술사업화로 발전사업 다각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경영인프라와 관련해서는 ▶미래 성장사업 핵심인력 확보 ▶노후 화력설비 폐지 대안 및 신규부지 활용방안 마련 ▶핵심가치와 연계한 기업문화혁신 등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제2 창업 선언에 따라 남동발전은 향후 3년간 1GW규모 해상풍력과 640MW규모 대단위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를 개발하는 한편 1.8GW규모 해외발전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 본업인 화력발전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7000억원을 투자해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설비개선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석탄화력에 쏠린 전원구성을 신재생과 가스복합으로 점차 전환해 나가기로 했다.

장재원 사장은 “오늘 선포한 9개 분야의 창업과제는 남동발전의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전 직원의 단합된 힘을 통해 미래 글로벌 최고기업으로 거듭날 기회로 활용하자”고 강조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