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스타가 시판하는 고효율 진공온수보일러

[이투뉴스] 부-스타(대표이사 유승협)는 3월 7일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7)에 참가해 비례제어컴팩트형 관류보일러, 진공 고효율보일러, 펠릿온수보일러, 히트펌프 등을 선보인다.

비례제어 컴팩트형 관류보일러 (BSS-RX 시리즈)는 고부하, 저NOx 연소기술, 연동감응식 비례제어 시스템 기술, 고효율 컴팩트 관류보일러 기술을 적용했다. 진공 고효율 온수보일러 (BOV-EX 시리즈)는 2중 동체 열교환 시스템 기술, 저압용 저NOx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펠릿온수보일러 (BPH 시리즈)는 펠릿의 등급 및 크기(6㎜ ~ 8㎜)와 상관없이 사용가능하며 완전연소가 가능한 고성능 연소기를 장착해 환경오염물질 발생이 없고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신재생에너지 열원 제품이다.

히트펌프는 2종류로 수열 히트펌프(Water Source Heat Pump)는 주위의 지하수, 하천수, 해수, 폐수 등에 포함된 열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냉각과 가열을 동시에 실현한 수냉식 히트펌프 시스템이다. 지열 히트펌프(Ground Source Heat Pump)는 지하를 구성하는 토양, 암반 및 지하수가 가지고 있는 열을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지표면에 가까운 땅속의 온도는 대략 10~20℃ 정도로 연중 일정하게 유지되므로 안정적으로 냉난방 및 급탕에 활용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이다.

한편, 부-스타는 산업용보일러의 선두기업으로 관류보일러 업계 최초로 2011년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주요 생산품은 관류보일러, 진공온수보일러, 무압온수보일러, 펠릿보일러, 히트펌프 등이다. 2015년 매출액은 770억원, 영업이익 47억2000만원을 달성했다.

2013년 국내최초로 가스진공온수보일러(BOV-EX 시리즈)가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