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공조 덕트 제품 특성상 어둡고 습한 천장 위쪽에 설치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먼지가 쌓이고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갖추게 된다. 좋은 공기가 덕트를 통하면서 오히려 각종 알러지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공급 통로가 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

이에 35년 후렉시블 덕트 제조역사의 대한후렉시블은 고객의 요구에 앞서 연구개발 끝에 인체에 해로운 4개의 박테리아, 5개의 곰팡이를 박멸하는 '항균 후렉시블 덕트 (D-500BT)’를 출시했다.

불이 번지지 않는 뛰어난 방염기능을 갖춘 알루미늄에 항균기능을 첨가한 항균 후렉시블 호스는 무기질의 항균성능으로 항균력 지속성이 뛰어나고 세균이 표면에 닿을 때 번식 억제와 동시에 박멸하여 맑은 공기를 그대로 사무실, 병원, 빌딩 등 각종 덕트를 사용하는 건축물에 공급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 제품은 항균 후렉시블 호스용 원단 및 그 제조방법(제10-1342457호)로 특허를 받았으며,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 특허 출원됐다. 현재 특히 세균에 민감한 병원, 제약회사, 제조공장, 전자회사, 1군 건설사 등에 공급되고 있으며 국가공인시험연구원을 통해 4개의 박테리아, 5개의 곰팡이 항균력 99%를 인정받았다.

대한후렉시블은 1982년 법인 설립 후 현재까지 타포린 후렉시블 덕트 호스, 알루미늄 후렉시블 덕트 호스, 화이바 후렉시블 덕트 호스, 고열풍 후렉시블 덕트 호스, 대전방지용 후렉시블 덕트 호스, 세대환기용 이중관 덕트 호스 등 기능과 현장사양에 맞는 54종의 후렉시블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제품 외에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 해왔으며 품질 경영 인증 및 ISO9001/14001, UL의 인증을 받았다. 또한 클릭식 덕트 호스 체결 밴드(D-BAND)를 개발하므로 특허를 받아 우수성을 인증 받았고 국내는 물론 미국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은 현재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으로 수출이 이어지고 있으며 알리바바에도 등록되어 다양한 매체에서의 관심을 받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