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가스안전公, 2월 24일까지 수상자 공모

[이투뉴스] 전국 가스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2017년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오는 5월 25일 서울 63빌딩에서 개최된다.

가스업계 최대 유공자 포상행사로 올해 24회를 맞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스산업 현장의 안전관리 공로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이 이뤄지고, 가스분야 국제 세미나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자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2월24일까지다. 신청대상은 ▶가스안전관리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기술향상 및 제품 개발·보급을 통해 사고예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관리 행정구현에 기여한 공무원 및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이다.

포상은 산업훈장, 산업포장을 비롯해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이 시상되며, 공적심사(사회적 평가 등 종합심사)와 현지실사(공적 사실여부, 도덕성 등 확인)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훈격별 수공기간은 산업훈장은 15년 이상, 산업포장은 10년 이상,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은 5년 이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3년 이상,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은 2년 이상이다.

추천은 가스관련 유관기관 협회·단체장,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지역본부 및 지사장)이며, 지자체 공무원은 시·도지사만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홍보실 홍보부(043-750-1226)에서 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