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기·건물·수송 등 부문별 최신 정책방향 공유

▲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올해 에너지수요관리 ·신재생 정책설명회는 250여명의 업계 종사자가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이재훈)는 9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2017년 에너지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올해 정책설명회에는 지역산업체·건물에너지담당자 등 에너지업계 종사자 250여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본부는 이 자리에서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에너지신산업 육성, 신재생에너지 보급, 녹색건축물 확대와  같은 산업·기기·건물·수송 등 부문별 최신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관련 정부 사업을 안내했다.

세부적으로 ▶ESS·전기차 지원사업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에너지바우처사업 ▶RPS제도 고정가격 경쟁입찰제도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재훈 본부장은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정부 에너지 주요정책 추진방향을 공유 및 의견수렴하고, 관련 기업 등 이해관계자들은 각종 지원제도 및 시책 안내를 통한 업무 개선에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