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인력·애로기술 R&D·지역업체 판로개척 공동지원

▲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장(사진 오른쪽 다섯번째)와 이강석 경기테크노파크 원장(오른쪽 여섯번째), 양 기관 관계자들이 '신재생에너지사업 활성화 공동지원 플랫폼 구축 상호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과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이강석)는 8일 녹색에너지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공동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5월 ‘신재생에너지사업 활성화 공동지원 플랫폼 구축’목표로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관련 전문 기술인력풀 정보교류 ▶공통 애로기술에 대한 중앙부처 R&D 공동추진 ▶신재생에너지업체 교류의 장 마련 및 판로개척 지원 공동협력, ▶에너지 효율개선과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전라남도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에너지포럼을 열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김형진 연구원장과 이강석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남기웅 경기도에너지센터장등이 참석했다.

김 원장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천혜의 입지를 가진 전남도와 우수한 인력을 보유한 경기도의 에너지 대표기관이 모범이 돼 향후 지역 간 상생협력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