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충남지역 초등생 4~6학생 참가신청서 접수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제2회 충청남도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골든벨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학생에게 사전 배포한 에너지 분야 도서와 상식자료를 바탕으로 지식을 겨루는 대회다. 쉽고 재밌게 에너지 분야 전반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올해 대회는 충남지역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0일 충남 내포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10~30명 이내 4~6학년 학생을 선발해 3월 29일까지 공단 대전충남본부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되며 내달 중 참가학교 학생에게 에너지 분야 도서와 상식자료가 배포 될 예정이다. 5월 중 지자체, 시민단체, 교육청 등 에너지·환경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문제출제위원회를 통해 문제를 출제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공단 대전충남본부(042-527-6954)로 하면된다. 이재훈 본부장은 “많은 학생들이 골든벨 대회에 참가해 에너지 관련 지식을 즐겁게 학습하고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