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2017’ 전시회 참가…호남지역 대리점 모집도

▲ ‘sweet 2017’에서 전시된 규원테크의 다양한 목재펠릿보일러.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15일부터 17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SWEET 2017’에 참가해 2017년 신제품으로 산림청 보조사업 가정용 펠릿보일러로 등록된 K-2D 펠릿보일러를 선보였다. 아울러 유럽형 화목보일러와 펠릿히터, 펠릿스토브 등도 전시하며 기술력을 알리고, 규원테크 제품을 취급하고자하는 호남지역 대리점 모집도 병행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규원테크의 신제품 K-2D 모델은 지난해 펠릿보일러 최초로 KS인증을 받아 지난 2월 산림청에 가정용보조 사업용 펠릿보일러로 등록됐다. 이 제품은 기존의 대부분 펠릿보일러가 채택하고 있는 전기히터 점화방식의 문제점을 완벽히 보완한 세계적인 기술의 화격자 자동청소기능이 내장된 일체형 구조의 기름점화원 목재펠릿버너를 장착했다.

기존제품과 비교해 난방 및 온수 대응 속도가 3배 이상 빠르며 점화 초기에 발생되는 연기도 거의 없고, 점화로 인한 불량 및 A/S를 완벽하게 해소한 제품이다.

또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 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패스 연소의 수연관 복합구조로 국내 최고 수준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으며, 디자인 또한 뛰어나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부터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땡큐(than-Q)’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부터 펠릿스토브, 펠릿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펠릿과 우드칩겸용 하이브리드 산업용 펠릿보일러와 우분, 축분펠릿보일러, 음식물펠릿보일러까지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일본, 동남아, 중국, 러시아, 유럽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시켜 제조하고 있다.

조순제 이사는 발전사의 신재생에너지기업 참가비 지원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참가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인 목재펠릿보일러의 홍보와 보급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