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삼척기지에 27만㎘급 6월 준공

▲ 시운전을 앞둔 가스공사 삼척 lng생산기지의 27㎘급 저장탱크 3기 전경.

[이투뉴스] 세계 최초이며 최대 규모인 27만㎘급 LNG저장탱크가 본격적인 상업운전을 개시하기 위한 시운전에 들어갔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20일 삼척 LNG생산기지에서 세계 최초이며 최대 규모인 27만㎘급 LNG 저장탱크의 시운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운전은 삼척 LNG생산기지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20만㎘급 저장탱크 9기 외에, 오는 6월 준공 예정인 27만㎘급 저장탱크 3기다.

시운전은 LNG저장탱크 1기당 약 2개월의 기간이 소요된다. 가스공사는 이번 27만㎘급 저장탱크 3기에 대해 시간차를 두고 시운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초로 완수될 1기는 오는 5월 경 본격적인 상업운전에 들어가게 된다.

이에 앞서 가스공사는 지난 16일 저장탱크 시공 상태 및 시운전을 위한 최종 준비 사항을 점검했다.

우리나라는 프랑스, 일본에 이어 세계 3번째로 LNG저장탱크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가스공사는 꾸준한 기술축적 및 국산화를 통해 현재 국내외에서 모두 LNG저장탱크 71기를 운영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