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개정 통해 이적단체 가입회원 권리정지·제명

▲ 김임용 회장을 비롯한 lpg판매협회중앙회 이사진과 벌크위원회 지부장들이 워크숍을 갖고 lpg판매업 지속성장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전국 LPG판매사업자 법정단체인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가 LPG판매업 유사단체 난립을 막기 위한 일환으로 회원규정 개정과 함께 윤리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사실상 한국LPG진흥협회를 타깃으로, 정관 개정을 통해 이적행위를 하는 유사단체에 가입하는 회원의 권리 및 자격정지는 물론 제명 등의 조치를 취하겠다는 의도다.

이미 협회중앙회는 지난 2월 16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올해 정기총회에서 LPG판매사업과 무관한 펀드사업자가 민법상 유사단체인 한국LPG진흥협회를 설립한다며, 이는 투자자만의 이익을 위한 것으로 소비자 부담을 가중시킬 뿐 아니라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복지 차원의 LPG배관망사업 정책과도 상충된다면서 설립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김임용 회장이 직접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의원의 주무부처 압력說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는 방법까지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혀 향후 행보가 관심을 끌었다.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는 지난 16~17일 제주한화리조트에서 2017년 LPG판매업 발전방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김임용 회장을 비롯한 중앙회 이사진과 벌크위원회 지부장, 지방협회 실무자가 대거 참석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사회와 벌크지부장회의를 겸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회원규정 개정과 함께 ▶군단위 및 마을단위 LPG배관망사업 ▶공동사업(공제, 공동구매) ▶해외산업시찰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중앙회 이사진은 회원규정을 개정해 회원의 자격뿐만 아니라 자격상실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이사회 내에 회원윤리위원회를 구성키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군단위 및 마을단위 LPG배관망사업에 LPG판매사업자가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공제사업·공동구매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한데 이어 LPG벌크판매 규제개선 등 LPG판매업 발전방향을 구체적으로 협의하기 위한 워킹그룹 구성에 의견을 같이 했다.

또 LPG연료를 도시가스로 전환할 경우 LPG공급자에 대한 보상방안을 설명하고, 앞으로 진행되는 제주지역의 도시가스 보급에 LPG판매사업자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를 교류했다.

◆LPG벌크로리 순회점검·안전교육

▲ 벌크로리 순회점검에서 제조사 엔지니어들이 lpg판매사업자들이 운용하는 벌크로리를 세심히 점검하고 있다.

협회중앙회는 워크숍과 함께 16일 제주 대한에너지에서 LPG벌크로리 순회점검 및 안전교육을 병행했다. 협회 분과위원회인 벌크위원회(위원장 조태균)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벌크로리 사고사례 등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질의응답, 유량계의 기어트레인 분해·조립, 벌크로리 현장점검 등이 이뤄졌다. 점검·교육은 중앙회, 제주협회, 벌크위원회 관계자를 비롯해 다임폴라특장, 한국아이티오, 에스엘티 기술자들이 함께 했다.

지난해부터 실시된 벌크로리 순회점검은 차량점검·수리 능력배양을 통한 벌크로리 운용 극대화, 시장동향·최신기술 습득을 통한 사업자 수익향상, 안전점검 생활화 차원에서 전국을 순회하며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