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00세대 이상 단지 대상

[이투뉴스] 에너지시민연대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아파트 단지내 공용부분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 사업을 펼친다.

이 사업은 전국 3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 중 우수한 절전성과를 보인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다. 공용부분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해 기후변화 인식을 제고하고 에너지 절약문화를 확산할 목적으로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전국 3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로, 모집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다.

우수 절전성과 아파트는 세대별 전기사용량 절감율 및 단지 내 에너지절약 활동을 중점 평가해 선정한다. 전기사용량 절감율은 지난해 6~8월 대비 올해 6~8월 간 전기사용량으로 산정한다. 평가는 서류와 현장심사로 이뤄지며 최종적으로 최우수 아파트 1개 단지와 우수아파트 4개 단지를 뽑는다. 

단지 에너지절약 활동으로는 ▶에너지절약형 아파트 고지서 개선사업 참여 ▶고효율기기 설치 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정부시책에 참여하거나 ▶주민참여형 에너지절약 캠페인 교육 및 청소년에너지 봉사단 활동 등이 있다.

우수아파트로 뽑힌 5개 아파트는 경로당, 관리사무소 등 공용부분 조명으로 LED등으로 교체한다. 최우수 아파트는 각 가정에 에너지절약형 콘센트를 제공하고,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 대상에 추천된다.

접수는 우편과 이메일(enet100@enet.or.kr)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신청서 및 첨부서류는 에너지시민연대 홈페이지(http://www.enet.or.kr/)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031-2604-416~9)과 에너지시민연대(02-733-2022)를 통해 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