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오른쪽)이 송기섭 진천군수로부터 표창패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박기동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7일 열린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의료사각지대 해소 노력과 지역사회 상생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진천군으로 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공사는 지난해 중증정신장애인 건강증진과 장애인가족의 권익향상을 위해 진천군 정신건강증진센터에 발전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이후에는 지역사회와 동화 차원에서 ‘가스안전 어린이 축제’를 매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박기동 사장은 중증정신장애인과 치매노인들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일정시간이 지나면 가스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가스안전기기 100대를 진천보건소에 기증했다.

박기동 사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라며 “올해에도 정부 지원과 후원을 받기 어려운 대상을 적극 발굴해 보탬이 되는 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