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
“윈도비스타, 인터넷 뱅킹해결에 우선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박준석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이사는 최근 새로운 운용체제(OS) 윈도비스타의 인터넷 뱅킹 오류 논란에 대해 개발업체들이 문제해결을 위해 준비 중이며 인터넷 뱅킹 문제가 해결되면 온라인 게임도 자연스레 윈도비스타에서 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박이사는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에서 개최한 ‘윈도비스타 발표회'에서 "이용자들이 관리자 권한을 설정,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윈도비스타는 강화된 보안 설정으로 인해 액티브X 등 특정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과 충돌해 국내의 인터넷 뱅킹, 온라인 게임, 동영상 등에서 오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박이사는 “인터넷 뱅킹이 일단 시급해서 관련 보안 개발사들이 준비 중이며 인터넷  뱅킹 문제가 해결되면 게임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박이사는 윈도비스타는 다이렉트X10을 통해 극히 미세한 수준까지 묘사할 정도로 그래픽 성능이 훨씬 뛰어나 온라인 게임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직 국내에서 다이렉트X10을 지원하는 게임이 개발되지 않았으나 관련 게임이 개발되면 게임 이용자들은 비스타를 통해 보다 생생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윈도비스타에 들어간 국제 기준 게임 등급은 향후 게임위와 협력을 통해 국내 등급을 반영할 계획이라고 박이사는 언급했다.
기존의 미디어센터와 차별성도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고 역설했다.
박이사는 “고화질(HD)TV 지원 기능이 다른 점인데 윈도비스타는 7.1 채널 서라운드 음향을 지원한다”면서 “기존의 인터넷(IP)TV는 셋톱박스를 설치해야 하는데 윈도비스타에는 온라인미디어 기능을 통해 인터넷 라인만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액티브X: 윈도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기존의 응용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 등을 웹과 연결시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말한다.

다이렉트X :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윈도용으로 개발한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의 집합을 말하는 것으로 2차원 및 3차원의 도형, 음성, 동화(動畵) 등 각종 미디어를 사용한 응용 프로그램이 하드웨어 장치를 직접 접속(direct access)하여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API라는 의미에서 다이렉트 X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