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전경.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가 16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산업(LINC+)'에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산기대는 5년간 약 200억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된다. 산기대는 이 자금으로 대학산학협력 중장기 발전계획인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가적 대학' 실현에 활용할 방침이다.

산기대는 LINC+에서 ▶미래지향적 ▶능동적 ▶지속가능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산학협력 등을 4대 전략으로 정하고, 이를 위해 Bridge LAB, K-lrum Fund 등 12개의 대표 브랜드를 설정했다. 특히 그동안 진행해 온 정부사업(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일·학습병행사업,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과 LINC+사업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재훈 산기대 총장은 "이번 LINC+ 사업 선정으로 더욱 고도화된 산학협력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산학융합캠퍼스 조성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 육성은 물론 기업 기술경쟁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산기대는 1997년 산업통상자원부(전 산업자원부) 출연으로 설립된 대학으로 2000년도 가족회사 제도를 창안해 전국 대학가로 확산, 현재 4천여개의 가족회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한 기업 상생 대학이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