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에너지드림’ 봉사 성과 및 참여자 소감 담아

▲ 포스코에너지 직원들이 지역사회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펼친 지난 5년간의 봉사활동 이야기를 담아 발간한 사회공헌 성과보고서를 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지난 5년간의 봉사활동 이야기를 담은 사회공헌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사회공헌 성과보고서는 포스코에너지가 지역사회의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진행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봉사자들의 소감, 수혜 기관 및 가구에서 보내준 감사편지 등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2012년부터 ‘희망에너지, 사랑나눔’이란 이름으로 발전사업의 특성을 살린 대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왔다. 2015년 지역사회 에너지빈곤층에게 에너지를 통해 꿈과 희망을 나누겠다는 의미를 내포한 ‘에너지드림’을 새롭게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정하고 발전소가 있는 인천, 포항, 광양 사업장을 중심으로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에너지빈곤층은 전기료, 연료, 난방비를 기준으로 에너지 구입비용이 가구 소득의 10% 이상인 가구를 말한다.

포스코에너지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에너지드림’사업은 국내 150만 가구로 추정되는 에너지빈곤층들에게 밝고,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으로 에너지 효율시공,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전기점검 재능봉사, 골목길 벽화사업, 동절기 나눔키트 지원 등 5가지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5년간의 ‘에너지드림’ 사업에는 포스코에너지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지역주민 등 약 1614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에너지’의 가치를 널리 전파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에너지빈곤층의 연간 에너지 사용비용을 약 2000만원 절감했고,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을 통해 20년산 침엽수 약 1만9062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9만3673kg의 CO2저감 효과를 거뒀다.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담은 ‘2016 에너지드림 성과보고서’는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는 정부기관, 지자체, 파트너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www.poscoenergy.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