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설치·기술컨설팅·수익분석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 美 전력사 듀크에너지가 설치한 코캄의 ess설비

[이투뉴스]ESS용 배터리 전문기업 코캄(대표 정충연)이 국내 시장에 ESS 종합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캄은 태양광 연계 및 공장·일반건물용 제품 수요증가 등 국내 ESS시장 확대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의 ESS 종합솔루션을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ESS 종합솔루션에는 대용량 ESS 설치 ·운영을 위해 배터리, 전력변환장치(PCS),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변압기(transformer), 개폐장치(switchgear), 시공 등을 포함, 턴키방식으로 제공된다.

사업주의 용도 및 목적에 따라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맞춤형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설계·설치·엔지니어링·종합기술컨설팅은 물론 설치환경과 운영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수익성 분석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사업주는 투자비 회수기간 등 정보를 사전 맞춤 리포트로 받아 볼 수 있다.

홍인관 코캄 전력사업부 총괄이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ESS 종합솔루션은 코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긴 만큼 안정성과 경제성 등 모두를 확보했다”며 “정부의 ESS 확대정책과 재생에너지 시장 성장세 등에 따라 ESS시장의 빠른 성장이 예견되는 만큼 국내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적극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캄은 지난해 ESS 사업부문에서 약 460억원의 수주실적을 거두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