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경기지역본부와 타이머콕 설치 등 업무협약

▲ 업무협약을 맺은 양측 관계자들이 상호협조를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와 LH가 취약계층 가스안전관리에 손을 잡았다.

삼천리와 LH경기지역본부는 19일 가스안전 취약계층의 시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가스 타이머 콕 설치 및 관리, 가스시설 특별점검, 임대주택 관계자 안전교육 지원,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인적자원 및 정보교환, 가스시설 안전점검 적극 협력 등이 담겨 있다. 양측은 5월부터 연말까지 해당 과제를 적극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임대주택 세대의 가스 사용시설의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하는 것은 물론 협약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천리는 그동안 고객들에게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적배려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 가스시설 개선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도시가스 공급권역 내 설치된 노후 연소기 및 부속시설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일러 및 배기통, 가스렌지 교체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해 가스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과열화재 예방차원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경로당, 영구임대주택 고령자 세대 등에 가스 타이머 콕을 설치했으며, 가스보일러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CO검지기 설치 등 시설개선을 진행했다. 올해도 1950세대를 대상으로 보일러, 가스레인지, 가스 타이머 콕의 개선 및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소외계층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관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