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제1차 창의기술 융·복합 아카데미 개최

▲ 창의기술 융·복합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취급부주의 사고예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27일 본사 대강당에서 우송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이동경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제1차 창의기술 융·복합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취급부주의 사고를 막기 위한 ‘휴먼에러 사고예방’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동경 교수는 안전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휴먼에러에 대한 정의를 명쾌하게 설명하고, 휴먼에러 발생 확률과 본질, 관련사고 사례와 원인 및 대책 등에 대해 심도 깊게 설명했다.

양해명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이번 특강을 바탕으로 가스사고 원인 중 가장 점유율이 높은 사용자·공급자 취급부주의 사고예방을 위한 휴먼에러 사고예방 검사기법 개발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가스안전관리 업무 전반에 걸쳐 휴먼에러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에 처음 열린 창의기술 융·복합 아카데미는 지난 1월 양해명 안전관리이사 취임 이후 공사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안전에 대한 국민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기대에 부응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겠다는 의도다.

공사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임직원의 역량과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으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빙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