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가전매장에서 에너지·기후변화 체험교육 추진

▲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이갑수 이마트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과 이마트(사장 이갑수)는 27일 이마트 본사에서 ‘탄소중립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탄소중립 프로그램’ 참여방법 중 하나로 기업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일정비율을 상쇄금으로 기부하는  ‘구매감축 상품운영사’를 시행하고 있다.

구매감축 상품운영사의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일정비율이 상쇄금으로 기부돼 탄소중립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지난 4일에 이마트는 500만원 이상 상품 판매 시 판매 금액의 1%를 탄소중립 프로그램 상쇄금으로 기부하는 ‘구매감축 상품운영사’로 등록했다.

이번 협약은 그간 공단과 이마트가 협력한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더욱 활발히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프로그램 공동 홍보, 이마트 문화센터 및 가전매장 등을 활용한 에너지ㆍ기후변화 체험교육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강남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단의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더불어 국가 온실가스 감축기여를 위한 상호협력으로 신기후체제 대응체계 구축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