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석유업계를 선도하는 매체가 되길

▲ 김정훈 석유유통협회 회장.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석유대리점은 매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습니다. 석유산업이 선진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알뜰주유소 도입 등 정부의 왜곡된 석유정책으로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러다 보니 많은 석유대리점들이 전례 없는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석유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전기 및 수소에너지 등이 급격하게 성장할 기미를 보여, 석유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내·외적인 석유시장의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변화를 통해 스스로 생존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석유유통협회에서도 이러한 어려움과 혼란을 석유대리점이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석유시장을 정상화하고 제반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창간 10주년을 맞는 이투뉴스도 국내 석유산업의 감시자 및 대변자로서, 석유유통의 핵심인 석유유통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정부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해 석유산업이 견실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이투뉴스 관계자 모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내 석유업계를 선도하는 매체로 더욱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석유유통협회장 김정훈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