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술 신제품 선보이며 대리점망 확충

▲ ‘ish china & cihe 2017’에 참가한 규원테크 부스 전경.

[이투뉴스]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가 18일부터 20일까지 중국 베이징 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ISH CHINA & CIHE 2017’에 참가하며 시장진출에 힘을 더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규원테크는 특화된 기술이 접목된 기름점화 목재펠릿버너 적용 목재펠릿보일러와 중형 스팀보일러, 초본계 연소기 등의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해 참가한 상하이 국제 바이오 에너지 전시회에서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기술사양을 파악,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초본계 펠릿보일러, 0.5톤/h 이하 중형 스팀보일러 등을 선보였다.

규원테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국이 환경개선 정책 차원에서 추진 중인 석탄보일러 교체 사업과 맥을 같이 하며 중국 내 대리점 등 유통망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진 국내 산업용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 등의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다.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조순제 이사는 “이번 전시는 지난해 참가한 상하이 국제 바이오 에너지 전시회의 연장선에서 준비됐다”면서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센터에서 기술력이 있는 신재생전문기업을 선정해 지원해주는 해외전시 개별참가지원 사업자금이 큰 도움이 됐다”며 “중국 현지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제품을 출품하는 만큼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