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홍보관 구축…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공 호평

▲ 학생들이 미래엔서해에너지 직원으로부터 도시가스 특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진로체험에 나서고 있다.

[이투뉴스] 충남 5개 시·군 도시가스 공급사인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미래엔서해에너지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도시가스 업종에 대한 비전을 학생들에 효율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교육홍보관을 구축해 교육과 재미를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시청각교육의 틀을 벗어난 가스시설물 체험(누출검사, 위험시설발견 및 조치 등) 등의 프로그램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초에는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 우수기관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교육홍보 담당자는 “상반기에만 15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이미 진로체험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이미 6개가 넘는 학교에서 도시가스 진로체험을 위해 방문할 계획” 이라며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보다 많은 정보를 주기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래엔서해에너지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