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in seoul 2...

공연정보

일 시 : 2007/03/07 ~ 2007/03/07
장 소 : 잠실실내체육관 
일시: 2007년 3월 7일(수) 저녁 8시
주관: 액세스엔터테인먼트
문의: 02-3141-3488

 

공연소개
영국 록의 자존심 뮤즈(MUSE) 첫 내한 공연

99년 데뷔와 함께 영국 차트 1위에 오르며 돌풍을 몰고 온 뮤즈는 이후 영국 록계를 뒤흔들며 라디오 헤드에 비견되는 최고의 록 밴드로 자리 매김하며 세계적인 록밴드로 군림하고 있다. 침체된 음반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데뷔 앨범인 [Showbiz]부터 올해 발매한 4집 [BLACK HOLES AND REVELUTIONS] 앨범까지 700만장이 넘는 판매고로 최고의 음반 판매량을 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음반 발매마다 와 함께 외국 음반 순위는 물론 국내 가수를 제치고 단번에 1위에 오르며 그들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다른 영국 밴드와 비교하지 마라!

보컬 매튜 벨라미(Matthew Bellamy), 베이스 크리스 볼첸홈(Chris Wolstenhome), 드럼 도미닉 하워드(Dominic Howard)의 3명이 만나 결성한 뮤즈는 동시대 브리티시 록이 보여주는 음악에서 벗어나 차별적인 개성을 보여주는 밴드이다. 보컬 매튜의 몽환적이고 매력적인 보이스와 상투적이지 않은 일렉트로니칼 음악으로 현재 영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을 대표하는 밴드이다. 오아시스, 콜드 플레이 등 영국을 대표하는 인기 밴드들과 차별화된 음악을 선보이며 이미 데뷔 때부터 대중의 주목을 받아왔다. 너바나와 라디오헤드 등의 미국의 록에서 대안을 찾은 이들은 새로운 영국 록의 길을 제시하며 브리티시록을 넘어 세계적인 음악성을 보여 주고 있다

 

국내 최다 최강의 매니아 군단의 지지. 매진 돌풍 예상

네이버 연간 검색어 순위 외국 가수 부문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은 수많은 매니아 군단의 힘에 비롯된다. 2,3집 이후 뮤즈의 음악을 통해 시나브로 팬들이 모이기 시작하며서 온라인 입소문을 타고 현격히 증가한 그들의 매니아층은 수만명 규모로 추산되고 있다.

뮤즈는 내한 이슈가 터질 때마다 항상 내한을 기대하는 뮤지션 0순위로 꼽혀 왔다. 이들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은 이미 작년 그들의 투어 소식이 알려지며 내한에 대한 소문을 끌어왔다. 국내 록음악 동호회마다 뮤즈의 내한이 최고의 이슈로 떠올라 매일 수십개의 뮤즈 관련 게시물이 올라오고 근래에는 뮤즈 내한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 공연 정보가 확정되기도 전 기획사에 문의 전화가 쇄도하여 업무가 마비될 정도였다. 이러한 국내 팬들의 엄청난 관심과 성원으로 뮤즈 공연에 대한 성공 여부를 떠나 이미 매진을 걱정하는 한편 내한 공연 중 최다 관객 동원을 기록한 메탈리카 기록을 깰지에 관심이 모아질 정도이다.


[MUSE]

멤버들이 13세경인 90년 영국 Devon에서 학교 친구로서 만나 밴드 활동을 처음 시작했다. 당대의 영국 브릿팝에서 벗어나 너바나, 라디오헤드, 스매싱 펌킨스 등으로 눈을 돌린 이들은 96년 아마추어 밴드 경영 대회에서 너바나의 곡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Muse 시작을 알렸다. 이후 여러 공연을 거친 이들은 98년 11월 처음 미국활동을 시작한 후 마돈나의 레이블 Maverick과 계약하며 첫 EP판을 발매한다. 99년 첫 싱글 [Uno]를 발표한 후 Reading 과 우드스탁에 참가하며 그들의 존재를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10월 첫 정규 앨범 [Showbiz]를 발표하며 단번에 영국 차트 1위에 올라 대형 신인으로 영국을 포함한 세계적인 이슈를 얻어낸다. 2000년 첫 투어를 시작으로 NME어워드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한다. 01년 발표한 2집 [Origin Of Symmetry]로 또다시 큰 인기를 얻으며 100만장 이상을 판매한 이들은 같은 해 Kerrang 선정 최우수 영국 밴드상을 수상하고 이후 2003년 9월의 3집은 영국 내 20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최고의 밴드로서 자리를 굳건히 한다. 이로써 명실상부 영국을 벗어나 세계적인 밴드로 발돋움한 뮤즈는 2004년에는 글래스턴베리의 헤드라이너로서 당당히 세계 최고의 록밴드로서 명성을 이어갔다. 올해 2년만에 발표한 4집 역시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왕성한 활동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