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화학융합시험연구원 공동개최

▲ 무스타니르 알리 영국 표준협회 가스부문 인증매니저가 유럽 가스용품 ce인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변종립)은 24일, 25일 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가스용품 해외수출 지원을 위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가스용품의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40여개 제조사, 8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가스용품 공인시험검사기관인 공사와 중소기업청 해외규격 인증획득지원사업 주관사인 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가스용품 해외법령 제·개정 동향을 살피고,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2018년 유럽 가스용품 법령 전면개정 및 시행에 따른 준비사항 ▶북미 온수기 에너지스타 효율시험 변경에 따른 시험방법 ▶호주 이동식 부탄연소기 인증기준 변경에 따른 시험방법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러시아 가스용품 인증 등의 해외인증정보와 중소기업청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가스용품 해외인증획득지원 등 국내 지원사업정보 등 가스용품 제조사가 해외수출을 위해 반드시 숙지해야하는 국내외 정보 등을 제공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가스그릴 제조사인 부흥세이프의 김종회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인증을 획득하려면 언어적 문제, 해외기준 이해부족, 과도한 비용 부담 등 많은 문제가 발생된다”고 어려움을 털어놓았다. 이어 “이러한 세미나를 통해 해외정보를 취득하고 공사와 연구원이 창구를 단일화 해주면 제조사는 제품개발, 수출기간 단축 및 비용부담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공사는 이번 국제 세미나를 계기로 가스용품 제조사에 맞춤형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연구원이 중기청 지원사업 대상으로 가스용품 제조사에 해외인증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스용품 수출을 확대하는데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