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통령 순방 동행, 11일 100여명 규모

노무현 대통령의 스페인, 이태리 순방에 맞춰 경제계가 대규모의 경제사절단을 파견, 유럽연합(EU)시장 내 한국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다양한 경제협력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강신호)는 “오는 11일부터 7일간 대통령의 스페인, 이태리 순방에 맞춰 100여명의 대규모 경제사절단을 파견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절단은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강신호 전경련 회장을 비롯한 경제단체장과 박용만 한국-스페인 경제협력위원장(두산 부회장),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이준용 대림그룹 회장, 최재국 현대자동차 사장, 김종은 LG전자 사장 등 기업인들이 참석한다.

 

사절단은 스페인에서 ‘한국-스페인’간 민간차원의 경제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한-스페인 비즈니스 포럼’, ‘양국기업인 오찬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한-스페인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양국의 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상호간 투자활성화 방안’, ‘산업기술협력방안’, ‘중남미시장 공동진출방안’, ‘성공적인 기업활동 사례’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태리에서는 디자인과 기술집약 산업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이태리 섬유·패션, 자동차, 기계산업부문 협력 확대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양국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한-이태리 산업협력 라운드테이블’을 개최, 섬유, 산업기술, 에너지, 산업클러스터 분야에서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기업5_0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