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온 대기질 개선·환경의식 고취 업무협약

▲ 오무진 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장과 이동규 대전충남녹색연합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가 대기질 개선 및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한 ‘Blue Sky 프로젝트’의 재시동을 걸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13일 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에서 대전충남녹색연합(대표 이동규)과 ‘2017년 Blue Sky 프로젝트(이하 프로젝트)’ 협약을 맺었다.

이 프로젝트는 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가 대전충남녹색엽합과 함께 2005년부터 대전지역 대기질 개선 및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진행한 지역 내 유일한 환경보존 업무협약으로서 올해로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양 기관은 2017년 업무협약을 통해 대기오염 모니터링, 태양광 설치, 청소년 환경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초조사로서 온실가스의 정량적 산출방안을 마련해 프로젝트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오무진 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장은 “청정에너지인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한국가스공사는 대기환경 개선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전충남녹색연합의 우수한 환경 에너지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내 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