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초등생 4~6학년 120명 선착순 모집

▲ 지난해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그린벨 대회' 전경

[이투뉴스] 대전광역시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오는 9월 21일 ‘제3회 대전시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그린벨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대회는 초등학교 학생들이 사전에 배포된 에너지 관련 도서와 상식자료를 공부하고 지식을 겨루는 행사로, 쉽고 재미있게 에너지·기후변화 분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20여명의 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5~10명 이내의 학생을 선발하여 6월 2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가 마감되면 내달 초 참가 학교의 학생들에게 에너지 관련 도서와 상식자료가 배포될 예정이다. 8월 중 지자체, 시민단체, 교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문제출제위원회를 통해 대회 문제를 출제하고, 9월 21일 대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042-527-6954)로 하면 된다.

본부 관계자는 “그린벨 대회는 학생들이 에너지 관련 지식을 즐겁게 학습하고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그린벨 대회와 더불어 축하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연계하여 에너지 축제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