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과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시험이나 수능,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 수면부족을 겪는 사람들이 여드름이나 여드름흉터 치료를 위해 병원을 많이 찾고 있다. 

여드름과 붉은 여드름자국, 패인 여드름흉터는 청소년들과 성인들에게 큰 정신적 스트레스가 되는데 사춘기 여드름은 관리를 잘못하면 여드름흉터나 붉은자국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치료 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 흉터는 패인 정도, 크기, 모양, 색깔 등이 다양하여 맞춤형 치료를 해야 하므로 단순히 프락셔날 레이저 만으로는 완치가 어렵다는 견해가 우세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노하우와 축적된 임상 경험, 좋은 기기들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다.

최근 여드름흉터치료로 주목 받고 있는 타겟법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으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재생술이다.

일반 프락셔날 레이저는 모공에는 효과가 어느 정도 있지만 깊게 패인 여드름흉터 등에는 한계가 있고, 붉은기가 오래가며 불필요하게 정상 피부에도 레이저를 조사하는 단점이 있다. 또,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다.

반면 타겟법은 하나하나 타겟하여 시술 하므로 시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여드름흉터에만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붉은기가 적으며, 깊은 흉터에도 효과적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오래된 여드름흉터도 타겟법으로 치료 가능하다. 타겟법으로 여드름 흉터를 치료 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비용이 저렴해 학생들이나 젊은 직장인들이 특히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