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슬림한 얼굴 라인이 미의 기준 중 하나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여성들이 얼굴 부위 살을 빼기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고 있다. 하지만 턱살 등 얼굴 부위의 살은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아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콤플렉스의 적극적인 개선을 원하는 여성들의 경우 얼굴지방흡입을 이용한 안면윤곽술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실제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안면윤곽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안면윤곽술은 볼살, 턱살 등 얼굴 부위의 지방을 흡입해 안면의 윤곽을 개선하는 시술로 비교적 신체 부담감이 적고 빠른 시간 내에 시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얼굴에 불필요하게 쌓인 지방들을 흡입해 굴곡진 페이스 라인을 개선하고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통한 피부탄력 개선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크고 뚱뚱해 보이는 턱살을 흡입함으로써 가려졌던 얼굴 라인이 들어나도록 해 V라인의 얼굴형으로의 이미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면윤곽술의 수술방식에는 더블V윤곽술, 3D안면윤곽술 등이 있으며 일반 카메라가 아닌 3D-CT 촬영이 가능한 특수 카메라를 이용해 얼굴 내부 지방과 얼굴 뼈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수술의 방법과 범위를 결정한다. 때문에 통증과 붓기, 멍, 흉터 등이 비교적 적다. 

안면윤곽술은 자신의 윤곽구조와 맞게 수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형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순하게 뼈를 자르고 얼굴 크기를 줄이는 데 목적을 둔 수술이 아니므로 담당의와 신중히 상의해 세밀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안면윤곽술은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질 필요가 있다. 수술 후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웃을 때 부자연스러워 보이거나 빠지지 않는 붓기로 인해 통증과 감각 이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성형외과 이성준 원장은 “안면윤곽술은 시술이 끝난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회복속도 향상과 동시에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따라서 시술 전 해당 병원이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제대로 구축된 곳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불어 얼굴형을 입체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3D CT 기기가 있는지, 수술 후 마취 회복실이 있는지, 응급처치 약물이나 장비•정전 대비 자가발전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