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인재육성, 공공 가치 창조 위해 손 잡아

▲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과 김경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이 서울 강남 이삭홀딩스 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과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가 23일 인재 육성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 보브빌딩에 위치한 이삭홀딩스 회의실에서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과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을 면제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전문성 강화와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류 사업을 확대해 상호 경쟁력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또한 협약을 통해 학문과 인재육성, 공공의 가치 창조에 공동보조를 취하고 정보공유 및 데이터 개방과 활용으로 정부3.0 국민 맞춤서비스를 실현하는데 긴밀한 협력을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김경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해 공사 임직원의 전문성과 업무역량 강화는 물론 복지혜택 확대의 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하고 "교류사업 확대를 통해 대학과 공기업이 상호 발전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우리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관광산업 전문가 양성에 일조해 거제 관광산업분야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올 2학기 학부 학생 모집을 다음달 7일까지, 대학원 모집은 다음달 17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959-0000, www.khcu.ac.kr/ipsi)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