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오며, 중년층에 접어든 남녀들에게는 갱년기 건강에 대한 고민이 큰 화두이다.

갱년기라는 것은 대개 40대 중반에서 시작되어 점진적으로 진행되는데, 가장 많이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 증상에는 대표적으로 우울감, 안면홍조, 수면장애 그리고 남성에게는 감수성이 풍부해져 눈물이 많아지는 등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날씨가 더워지면 불쾌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한창 갱년기에 좋은 차나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에 관심을 갖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갱년기 치료방법으로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카페인이나 알코올, 매운 음식 혹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등 갱년기 증상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음식들을 지양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sbs 불타는 청춘에 방영되었던 한의보감의 석류 칡즙이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석류는 예로부터 지혜의 과일이라고 불려오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다.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어 여성 갱년기 영양제일 뿐만 아니라 칼륨과 비타민c 도 있어서 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칡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대두의 30배, 석류의 628배가 들어있어 이 두 가지 원료 모두 여성건강에 이롭다고 정평이 나있다. 게다가 지방은 거의 찾아볼 수 없고 열량도 적기에 부모님건강식품 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분들에게도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한방식품브랜드 한의보감은 경희대학교 박사 출신의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건강즙이라고 한다. 즙을 추출하는 기계도 최신형 자동화 설비장치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근래에 생산된 제품만을 제공하기 위해 수요예측생산을 고집한다.

업체 측 관계자는 "여름 맞이 최대 25% 할인 이벤트가 부모님 효도선물 및 부모님 생신선물 등의 이유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게 이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천연추출공법으로 헛개나무열매 효능을 잘 추출한 간에 좋은 음식 헛개열매즙,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흑마늘즙, 위염에 좋은 음식인 흰민들레즙 등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다. 각 제품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구매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한의보감에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천마즙,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녹용홍삼즙, 기관지에 좋은 음식 도라지즙 등 총 13가지 종류의 건강즙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 브랜드는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국내산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제품을 제조한다. 그 결과 2014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과 2015년 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고, 작년에는 2016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