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무역투자진흥공사, 오만 전문가 등과 협력방안 논의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는 오만의회연구원(The Research Council)과 26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에너지 인프라 부문 한-오만 협력 확대 방안’을 주제로 공동워크숍을 열었다.

양국 에너지부문 협력 확대를 위한 공동워크숍에서는 이재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오만 에너지협력의 기회와 도전 ▶석유·가스부문에서의 에너지협력 방안 ▶신 기후체제와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에 대해 에너지 전문가들의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발표자로 한국에서는 이재훈 산기대 총장과 홍권표 신재생에너지협회 부회장, 신상윤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가 참여했으며, 오만 측에서는 의회연구원과 전력요금인가위원회(AER), 오만왕립대학교(Sultan Qaboos University) 전문가가 발표와 토론에 참여했다.

워크숍을 통해 참석자들은 한국과 오만 양국의 에너지 정책과 석유·가스 산업 및 재생에너지 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에너지 인프라 부문을 중심으로 협력을 증진시켜 나갈 수 있는 분야와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