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열고 세계 에너지 효율시장 동향 조망

▲ 에너지 효율시장 지식공유 워크숍’에서 조 리치 iea 에너지시장안보국 효율부 프로젝트 매니저가 세계에너지 효율시장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과 국제에너지기구(IEA)는 15일 용인 공단 본사에서 ‘에너지 효율시장 지식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IEA는 에너지부문 정보 분석, 대책연구, 국가 간 협력 업무를 수행하는 국제기구다.

이번 워크숍은 최신 세계에너지시장 동향 파악과 에너지정책·지식정보 공유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조 리치 IEA 에너지시장안보국 효율부 프로젝트 매니저와 정용헌 아주대학교 교수, 황인철 공단 팀장이 주제발표에 나섰다.

조 리치 매니저는 지난 10월 발간한 ‘2017 에너지효율시장 보고서’ 내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에너지현황과 에너지효율·시장동향을 설명했다. 정용헌 교수와 황인철 팀장은 국내 에너지효율정책과 에너지효율현황·전망·분석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워크숍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토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강남훈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이 국제 에너지효율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에너지정책을 들여다보는 유익한 기회가 돼길 바란다”며 “앞으로 국제기구와 꾸준히 협력관계를 구축해 최신 정보 공유와 해외진출 발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