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제도 기법 및 우수성과 공유 등 협약체결

▲ 박상배 상임감사(가운데 왼쪽)와 김동만 상임감사(가운데 오른쪽)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청렴조직 달성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9일 대전 본사 대회실에서 ‘감사업무 선진화 및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박상배 한국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와 김동만 한국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는 “앞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감사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감사실도 날로 새로워져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해 상호지원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주기적으로 만나 감사제도, 기법 및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감사업무 선진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협력 ▶청렴의식 및 청렴문화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우수성과 공유 ▶양 기관에서 실시하는 감사교육과 관련된 정보의 교환 및 지원 ▶전문분야 감사인력 파견 등 전문인력 지원 등의 협력체제를 다진다.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는 “가스안전공사는 우리 공사와 업무 관련성이 매우 높은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우호적이고 협력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청렴한 공기업으로 발돋움 해 나가자”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