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 공유 위해 소통 자리 정례화 추진

▲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오른쪽)과 김상범 lpg산업협회 회장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와 한국LPG산업협회(협회장 김상범)가 가스안전관리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 협력을 다하기로 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25일 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김상범 LPG산업협회 회장과 자리를 갖고 전체 가스사고 중 LPG 사고 비율이 절반 이상에 달한다며 가스사고 예방과 감소를 위해 시설 관리에 만전을 다 해 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일자리 확대를 위해서도 LPG산업협회의 협조를 구했다. 협회 회원사를 통해 LPG충전소에 노인 일자리를 확대하는 등 방안 마련에 적극 임해 달라며, 관련 사업에 공사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상범 회장은 LPG 사고 감소를 위해 시설 관리와 점검을 철저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필요성에도 공감하고 노력 의지를 표명했다.

LPG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을 약속한 양측은 앞으로 안전관리 등 현안 공유를 위해 두 기관의 소통 자리를 정례화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