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혼밥족 등이 트렌드를 벗어나 지속적인 사회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으면서 창업 시장에도 1인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안전한 창업 아이템 및 전략이 꾸준히 선보여지고 있다.

특히 요식업계에서는 1인가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1인 배달 메뉴 확대 등의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중이며 다양한 고객맞춤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배달삼겹살 전문점 쉐프돼지는 최근 삼겹살배달 수요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어 이목을 끈다.

서민의 음식 및 안주 등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삼겹살은 막상 집에서 먹기에는 번거로워 부담스러울 때가 많다. 사방으로 튀는 고기 기름이며, 기름 냄새, 찝찝한 뒷정리까지 생각하면 여간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음식점에서 혼자 고기를 구워 먹는 것도 부담스럽지 않은 건 아니다. 사실상 혼밥족에게 삼겹살은 어쩌다 약속이나 잡히면 먹을 수 있을까 싶은 메뉴가 되어버렸다.

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쉐프돼지는 1인 가구 소비자의 이러한 니즈를 공략했다. 삼겹살을 중국음식과 치킨, 피자처럼 배달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해당 업체는 식으면 육즙이 수분과 함께 증발하는 삼겹살을 비교적 오랜 시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키고자 차별화된 조리법 및 노하우를 담았다. 특히, 중식 요리사 경력의 송명진 대표는 한우전문점의 노하우를 얻어 굽기의 온도, 뒤집는 시간, 자르는 방법 등을 매뉴얼화 하였다. 때문에 쉐프돼지 각 가맹점은 모두 이와 같은 매뉴얼에 따라 30분내외의 삼겹살배달에도 소비자에게 맛 좋은 삼겹살을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는 일반 삼겹살을 비롯해 불낙지 삼겹살, 갈릭 삼겹살, 묵은지 삼겹살 등의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는가 하면 양념게장과 오징어젓갈, 고구마&단호박 샐러드 등의 수제반찬 및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의 만족감을 더했다.

한편, 최근에 오픈한 청주분평점, 군포점, 매탄인계점을 비롯한 1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쉐프돼지는 대기업 식자재유통업체를 통해 최고의 식재료를 비교적 저렴하게 공급 받고 있으며 배달앱 우수업소 등으로도 선정돼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