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5회 해양수산 관련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이투뉴스]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은 공공데이터 기반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제5회 해양수산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 후원한다.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 두 부문으로 나뉘며, 공공데이터 부문에서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등 2개 분야를, 빅데이터 부문에서는 아이디어 기획 및 서비스 1개 분야에 대해 공모한다.

해양환경공단을 비롯한 모두 10개 기관이 주관·후원하며, 대상(1팀), 최우수상(3팀), 우수상(5팀), 특별상(4팀) 등 13개 부문에 대한 시상과 상금(1800만원)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www.mof.go.kr/contest)를 통해 5월31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되며, 이번 대회에서 활용 가능한 공공데이터는 경진대회 홈페이지 및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가 혁신성장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도 신산업 분야에서 창업촉진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