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등 14개교 참가

▲제5회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이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제5회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이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노환용)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부산 해운대 국립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주최한 제5회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기능경기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국립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14개 고등학교에서 19명이 참가해 닷새 간 뜨거운 열전을 펼쳤다. 특히 이번 대회는 6명의 대회 수상자가 산업체에 취업하는 기회를 얻는 등 필요한 우수 기능인력을 채용하는 산·학 우수 취업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20일 폐막식에서는 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3명의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져 부상 수상과 함께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LG전자에, 은상과 동상(1) 수상자는 두텍에, 동상(2)은 삼에스코리아에 취업기회의 영예를 안았다.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장은 시상식에서 “NCS를 기반으로 5년 전 처음 시작된 이 대회는 지난 우승자가 제44회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시작할 때의 기대와 달리 지금은 누구나 부러워하는 자랑스러운 대회가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참가선수와 지도교사 및 기능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찬기업과 심사위원 등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이를 통해 배출된 우수 기술인들의 산업계 진출을 돕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