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개최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플라즈마(Plasma)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신제품 및 사례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라즈마는 고체·액체·기체에 이어 이온화 된 제 4의 물질상태로 농업이나 바이오, 환경뿐만 아니라 의료나 미용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용성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산교연은 이번 세미나에서 플라즈마 이온주입 기술의 원리, 장비 및 응용분야를 비롯해 이를 활용한 반도체 장비, 질소산화물 저감용, 개인 생활용품, 농식품, 피부관리, 의료·의생명과학, 멸균·멸균장치 등을 다룰 예정이다.

또 내식·내마모·내침식성 플라즈마 전해 양극산화 코팅기술 개발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라즈마 기술의 제반 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세미나 발제는 ▲플라즈마 이온주입 기술의 원리, 장비 및 응용분야 ▲플라즈마를 활용한 질소산화물 저감용 기술개발 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플라즈마를 활용한 살균/멸균장비 기술개발 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플라즈마를 활용한 신개념 개인 생활용품용 기술개발 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플라즈마를 활용한 농식품 분야 기술개발 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등이다.

또 ▲플라즈마를 활용한 피부관리용 기술개발 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플라즈마 연구개발 동향과 사례 및 사업화 전략 ▲내식ㆍ내마모ㆍ내침식성의 플라즈마 전해 양극산화(PEO:Plasma Electrolytic Oxidation) 코팅기술 개발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플라즈마를 활용한 의료/의생명과학용 기술개발 동향과 사례분석 및 사업화 전략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산교연 관계자는 “플라즈마는 수많은 산업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주는 기반 기술분야로서 산업체 전반에서 활용되고 있는 플라즈마 응용기술의 산업화 촉진을 통해 신산업 창출과 국내 산업의 고부가 가치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이 세미나를 통하여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올 준비를 하고 있는 플라즈마 활용기술 및 폭넓은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해당기술 미래를 조명하고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미나 안내는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