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4차 에너지기술개발 기술로드맵 수립 착수회의 개최

▲임춘택 에기평 원장(앞줄 왼쪽 5번째) 등 에너지기술개발계획 기술로드맵 착수회의에 참여한 주요 내빈들이 포즈를 취했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앞줄 왼쪽 5번째) 등 에너지기술개발계획 기술로드맵 착수회의에 참여한 주요 내빈들이 포즈를 취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은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 기술로드맵’ 수립을 위한 착수회의를 산·학·연 170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열었다.

기술로드맵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착수한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핵심투자대상 기술도출 및 단계별 R&D 이정표를 담는 실행계획으로, 내년 상반기 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4차 기술로드맵은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와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에 맞춰 청정에너지 도입을 가속화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태양광, 풍력, 산업·건물 효율 등 16개 기술의 중점투자 분야 및 전략과제를 도출한다. 또 기술개발 투자 마일스톤을 마련하는 등 세부 이행계획도 담는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은 “기술로드맵을 디딤돌로 삼아 정부의 R&D 투자가 에너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에너지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에너지기술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역할을 강조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