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협회, 산업발전 관련 미션 부여 및 해결책 모색

[이투뉴스] 산업부·고용부·교육부로부터 신재생에너지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사무국으로 지정 받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가 올해 운영하는 ‘산업체 연계 공과대학 종합설계 프로그램’ 참여하는 대학과 산업체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관심을 가진 관련 산업계 및 성균관대 선도센터 소속의 14개 대학(가천대·강원대·경희대·단국대·대진대·성결대·성균관대·수원대·아주대·인천대·인하대·한양대·한경대·호서대) 공과대학생이다. 또 이들 대학과 연계를 희망하는 기업도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참여기업이 공과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재생산업 분야 관심기술 과제를 제안하면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해당 미션에 대한 창의적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신재생에너지협회 및 대학(공학교육혁신센터)은 학생들의 과제해결 수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업들은 학부생 수준에서 해결이 가능한 다양한 부문의 애로기술 과제를 제안하고, 해결에 필요한 정보 등 다방면을 지원해 수행성과를 공유할 수 있다. 참여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으며,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필요한 경비를 지원한다.

과제 수행기간은 2019년 1학기로, 참여를 원하는 대학이나 기업은 신재생에너지협회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오는 2월 20일까지 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