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울산시장, 미국서 글로벌 에너지 허브 세일즈 펼쳐

[이투뉴스] 해외투자자가 핵심인 울산시 세계 에너지허브 구축계획을 위해 울산시장이 팔을 걷어부쳤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울산시 국제교류협력 대표단’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해 11일(현지시각 10일) 울산의 ‘세계(글로벌) 에너지중심(허브) 구축’을 위한 해외 판매 활동을 펼쳤다.

이 날 송 시장은 코트라(KOTRA) 댈러스무역관과 공동으로 오일 트레이더, 탱크터미널 운영사 등 다국적 에너지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동북아 에너지허브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송철호 시장의 인사말과 울산 글로벌 에너지중심 추진전략 소개를 시작으로 김대진 유니스트 국제 에너지 트레이딩 연구센터장의 동북아 에너지중심 사업 추진상황과 향후계획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후 오후에는 미국 최대의 오일가스 산업 미드스트림(midstream) 기업인 엔터프라이즈 사의 현장을 찾아 짐 티그(A. J. Jim Teague) CEO를 면담해 동북아 에너지중심(허브)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했다.

송철호 시장은 “동북아 에너지중심의 성공을 위해서는 해외 투자자의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동북아 에너지중심의 성공적인 구축과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 시장은 이날 투자 설명회 개최 전 한국석유공사의 자회사인 이글 포드(Eagle Ford)사(社)를 방문해 미국과 세계 에너지시장 동향에 대해 청취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