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재교육과 평생교육 도모…교육비 감면 혜택도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4일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동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 및 문화와 관련된 교류 촉진과 협회 소속 임직원들에게 평생교육과 재교육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학교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소속 임직원 및 회원들에게 입학 시 교육비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협회는 유튜브 및 블로그 매체를 통한 온라인 홍보, 크리에이터 및 SNS 교육 등 크리에이터 권익 보호를 위한 정책 제안 등 크리에이터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문화예술의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문화예술 산업 분야의 전 과정에 다양한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