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의 아우라로 브랜딩하는 호텔 공간

예술기획사 아트숨비는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0 호텔페어'에 아트콜라보 파트너스로서 참여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기획자와 청년 예술가가 만나 감각적인 창작활동을 선도하는 아트숨비는 이번 호텔페어를 통해 로비, 라운지, 객실 내에서 작품과 아트굿즈를 활용한 새로운 공간 브랜딩의 방법을 제시한다.

오색의 실로 선과 선이 모여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는 스트링아트가 로비 입구에서 방문객을 환대하며, 갤러리 공간에서는 소속 작가의 원화와 사진, 각종 미디어아트 전시로 호텔 내의 또다른 여행지를 펼친다.

또한 '예술작품의 새로운 소유, 숨비마켓'의 풍성한 아트-콜라보 상품이 호텔과 만나 리셉션의 굿즈샵을 가득 채운다. 온라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5000여 종의 예술작품으로 나만의 아트상품 제작이 가능한 숨비마켓에서는 호텔 공간 연출에 필요한 굿즈와 어메니티를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제작 가능한 품목의 리스트와 시제품은 굿즈샵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부스에서 자세한 상담이 이루어진다.

아트숨비 김민 대표이사는 “아트숨비가 지역의 호텔•리조트 산업과 국내 예술가 사이에 새로운 창구가 되길 바라며, 호텔 방문객에게도 ‘일상에 가까운 예술’로 닿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호텔페어 행사의 마지막 날인 14일 금요일, 문화예술을 주제로 다룬 강연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아트숨비 홈페이지에서 국공 기관, 시도청 및 기업과 협업해온 아트콜라보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숨비마켓 홈페이지에서는 호텔 내 공간 연출 소품을 직접 제작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