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자영업 경기가 바닥을 치게 되면서 근본적인 대책 강구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위기 상황을 하루 빨리 돌파하기 위해서 정부의 효율적인 지원과 더불어 위축된 소비 심리를 해소하기 위한 자영업자들 스스로의 복구 의지가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여러 사람들이 모여 있고 함께 사용하는 PC방창업의 경우 위생 문제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게 사실이다. 외부적인 요인을 탓하기 보다는 내부적으로 더욱 철저한 주의를 통해 위기를 현명하게 이겨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창업 초기부터 위생 관련 특허를 보유하며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왔던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스타덤PC방은 사용 후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니터 아래의 전용 보관함에 밀어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자외선 소독 관리가 되어 세균 걱정이 없는 ‘UV클린데스크’에 대해 특허를 받은 바 있다. 이후 땀 등이 묻어날 수 있는 헤드셋도 전용 보관함을 통해 살균할 수 있는 ‘UV클린헤드셋BOX’를 개발해 역시 특허권을 얻게 됐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PC방 키보드와 마우스의 세균이 변기보다 50배 이상 많다는 사실에 기인해 이 같은 위생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게 되었으며, 아울러 가맹점의 부담이 더해지지 않도록 고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전용 보관함, 빠르고 간편한 자외선 소독 등의 방식을 적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사양이 똑같다면 더 깨끗한 곳을 선택할 것이란 판단으로 진행된 이 방식을 통해 코로나19 악재에서도 위생 관리가 철저한 PC방이라는 인식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스타덤PC방의 남 다른 도전은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에는 피사방창업 시 먹거리 메뉴를 배달 서비스로 런칭하는 시도로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배달 음식 주문 어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을 통해 전 가맹점 입점 먹거리 브랜드인 방방쿡쿡의 메뉴를 배달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덤PC방은 코로나19와 같은 예상치 못한 변수에 의해 매장 매출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배달 매출을 통해 보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미 마련한 것이다.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 관계자는 “배달 음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매장 매출과 먹거리 매출 외에 배달 매출까지 3중효과를 볼 수 있도록 과감하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로 인해 각 가맹점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PC방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